창업보육센터 갤러리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충남테크노파크, ‘충남권 제조 스타트업 전시 마켓 SHOW&SELL’ 성료
본문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단장 박현수)는 충남테크노파크와 공동 주최한 ‘2025 충남권 제조 스타트업 온·오프 전시 마켓 SHOW&SELL’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8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상명대학교 계당관 3층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동시에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디어온(백석문화대학교), 에코프리베(국립공주대학교), 고마스토리㈜(국립공주대학교), 다원(남서울대학교) 등 총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동시에 진행한 융합형 마케팅 모델이었다. 참여 기업들은 스마트 제조, 바이오헬스, 친환경 소재,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충남 지역 대학의 창업보육센터에서 성장한 입주기업이 총집결해 지역 창업 생태계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이틀간의 방송은 총 55,000명이 시청했으며, 실시간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2,800명을 기록했다. 이는 당초 예상했던 목표치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 충남권 제조 스타트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
식물 발효 화장품을 선보인 방기정, 온천수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한 바이오센스, 청보바이오텍의 새싹삼 먹거리는 외국인 참관객들로부터 특히 주목을 받았다.
휴대폰, 애플워치, 무선이어폰을 모두 충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온의 보조 배터리는 초·중·고·대학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주오컴퍼니의 반려동물 전용 유기농 사료 역시 반려인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틀간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은 총 1,400여 명으로 집계됐으며, 다수 제품이 현장에서 직접 판매되면서 즉석 매출도 발생했다.
듀앤코와 에코프리베, 아이디어온과 바이오센스는 R&D 협력 개발을 논의했으며, 엠이지발효연구원과 아이디어온은 기관 홍보용 판촉물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디어온 한형두 대표는 "예상보다 훨씬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놀랐다"며, "특히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전국 각지의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단장은 "이번 행사가 참여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점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보람 있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충남권 스타트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하고, 해외 바이어 초청 등 글로벌 진출 지원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대형 유통채널 바이어(MD) 입점상담회는 오는 10월 15일,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관련링크
- 이전글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김재우 X ㈜머티리얼랩’ 라이브 커머스 개최 25.09.19
- 다음글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2024년 충남권 창업보육센터 온오프라인 판매 촉진 라이브커머스 사업 성료 2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