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 갤러리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KOBIA 창업 EXPO 온오프라인 라이브커머스 사업실시
작성자 백석문화대학교 창업지원단
조회 494회
작성일 23-11-07 16:45
본문
이번 라이브 커머스 사업은 충남권 스타트업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온오프라인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소통-판매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온오프라인 라이브 커머스는 기업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전시회와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합하여 기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행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지난 2021년부터 시행된 라이브 커머스 사업의 경험을 오프라인 전시회까지 확장한 사업이다.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입주기업은 백석문화대 4개사(㈜쉐어그린, ㈜코끼리별꽃, 코지박스, ㈜아이디어온), 공주대 3개사(㈜에듀밋, ㈜에코프리베, ㈜본베인), 백석대 1개사(㈜대한터링협회), 상명대 1개사(에스제이), 선문대 1개사(㈜주오컴퍼니), 한서대 1개사(㈜마카네이쳐), 호서대 1개사(㈜에스글로벌)로 총 7개 대학교 12개 기업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송출될 라이브 커머스는 11월 2일(목)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11월 3일(금) 오후 5시까지 코엑스 B홀 전시장 내에서 이어진다. 3년 동안 충남권 라이브 커머스 제품만 100회 이상 진행해 온 성수련, 윤도경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호스트가 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입주기업의 제품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설문 조사와 각 입주기업이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온오프라인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한다. 각 입주기업 대표 및 담당자가 직접 제품을 소개하며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단장은 "충남권에 있는 입주기업 12개사가 함께 모여 온오프라인 라이브커머스를 개최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꾸준한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을 통해 쌓인 노하우로 입주기업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알릴 좋은 기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내 아이디어스랩과 KOBIA 창업 EXPO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열린다. 행사에서 4일간 총 1,000명에게 1만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사은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KOBIA 창업 EXPO 온오프라인 라이브 커머스 사업 실시.pdf (1.4M)
1회 다운로드 | DATE : 2023-11-07 16:45:10
- 이전글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KOBIA 창업 EXPO 온오프라인 라이브 커머스 사업 성료 23.11.07
- 다음글충남지역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23.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