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2024년 충남권 창업보육센터 온오프라인 판매 촉진 라이브 커머스 사업 실시
본문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4.11.05 13:16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단장 박현수)는 충남 휴먼 클라우드 사업단(백석문화대·국립공주대·단국대·상명대·한국기술교육대 창업보육센터)과 충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충남권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11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메가쇼 2024 시즌2에서 온오프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실시한다.
온오프라인 라이브 커머스는 공간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상품을 홍보, 판매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사업은 충남권 시장진입단계 스타트업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온오프라인에서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간접으로 소통하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별히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입주기업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설문 조사에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입주기업은 소비자 반응을 즉각 확인하고, 시장정보를 얻는 진정한 쌍방소통의 라이브 커머스가 될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입주기업은 백석문화대 3개사(㈜코끼리별꽃, 농업회사법인㈜쉐어그린, ㈜아이디어온), 공주대 3개사(㈜에듀밋, ㈜에코프리베, 고마스토리), 단국대 2개사(씨에스컴퍼니, ㈜머티리얼랩), 상명대 1개사(펫베오), 건양대 2개사(㈜눈꽃팜, 참미래식량연구소), 선문대 1개사(함초롬), 순천향대 3개사(이프텍㈜, ㈜천우당, 방기정㈜), 중부대 1개사(㈜엔오엔), 한서대 1개사(서산흑생강사업단), 호서대 1개사(㈜에스글로벌)로 총 10개 대학교 18개 기업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송출되며, 11월 7일(목)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11월 9일(토) 오후 5시까지 일산 킨텍스 메가쇼 2024에서 이어진다. 라이브 커머스를 1,000회 이상 진행한 총 5명의 전문 쇼호스트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즐거운 쇼핑 경험을 누리도록 한다. 특별히 각 입주기업 대표 및 담당자가 직접 제품을 소개하며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단장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입주기업들의 우수 제품이 소비자에게 알려지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경계를 넓혀 우수 입주기업 상품이 널리 알려지고, 매출도 증대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온오프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함께하는 충남 휴먼 클라우드 사업단은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역거점형 특화역량BI육성지원사업을 공동운영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으로 지역 창업기업을 위한 수출, 투자, 온오프 마케팅, 인증, 지식재산권, R&D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링크
- 이전글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2024년 충남권 창업보육센터 온오프라인 판매 촉진 라이브커머스 사업 성료 24.11.18
- 다음글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 창업 장려 장학금 1100만원 기탁 24.11.18